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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자바의 정석 11~14강 변수, 상수, 리터럴2023년 04월 26일 02시 27분 04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.작성자: 민발자728x90
ch2-3 변수란? 변수의 선언과 저장
1.변수 Variable
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
2.변수의 선언
값을 저장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
변수타입 변수이름;
int age;
3.변수에 값 저장하기
int age = 25;
= 등호가 아니라 대입이다
4.변수의 초기화
변수에 처음으로 값을 저장하는 것
지역변수는 0으로 자동 초기화되지 않기때문에 초기화 필수
5.변수의 값 읽어오기
변수의 값이 필요한 곳에 변수이름으로 사용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int x = 4; int y = 2; System.out.println(x + y); System.out.println(x - y); System.out.println(x * y); System.out.println(x / y); System.out.println(x % y); }
ch2-4 변수의 타입
1.변수의 타입
저장할 값의 타입에 의해 결정
2.값의 타입(기본형)
문자 char 논리 boolean 숫자 정수 byte short int long 실수 float double
ch2-5 상수와 리터럴
1.상수 constant
한 번만 값을 저장 가능한 변수
final int age = 값;
변수는 값 변경이 가능하지만 상수는 불가능
2.리터럴 literal
값을 의미, 상수와 같은 개념
ch2-6 리터럴의 타입과 접미사
1.리터럴의 접두사와 접미사
타입 리터럴 접미사 문자 char 'A', '\n' 논리 boolean true, false 숫자 정수 byte, short, int long 10000000000L L 실수 float 3.14f f double 3.14d d 문자열 String "A", "123" float 접미사는 생략 불가
double은 생략가능
2.변수와 리터럴의 타입 불일치
변수 타입의 범위안에 있거나
변수 > 리터럴이면 가능
int i = 'A'
A는 65로 int > char int가 더 크기때문에 가능하다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boolean power = 0; 타입 불일치로 에러 boolean power = true; //byte b = 128; byte 타입 범위를 벗어나기 때문에 에러 byte b = 127; int oct = 010; //8진수 10진수로 8 int hex = 0x10; //16진수 10진수로 16 System.out.println("oct " + oct); System.out.println("hex " + hex); //출력은 10진수로 출력 long l = 10_000_000_000L; //20억이상부턴 int범위 벗어나기 때문에 접미사 사용해 타입 지정 float f = 3.14f; //접미사 없으면 에러 double d = 3.14; //접미사 생략가능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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